겨울방학 맞이 책 추천 / 간단한 줄거리 / 등장인물
안녕하세요. 이제 2023년이 지나 어느 덧 푸른 용, 청룡의 해가 다가왔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은 지금 즐거운 방학기간이지요? 지금은 조금 날씨가 풀리기는 했는데 얼마전까지 날씨가 너무 추워서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만 지내니 방학을 알차게 보내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쉬운 분들이 있었을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아주 재미있는 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바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입니다. 신비한 초콜릿 공장에 다섯 명의 아이가 초대되는 이야기이지요? 특히 책이 그려내는 초콜릿 공장은 너무나도 신비로워 이를 상상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 책입니다. 워낙 인기가 있는 책이라 '조니뎁'주연의 동명 영화로도 개봉하였지요?
특히 최근 조니뎁의 배역이자 초콜릿 공장의 주인공인 '윌리웡카'의 예전 이야기를 그린 영화 역시 곧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요즘 헐리우드 최고의 티켓파워인 '티모시 샬라메'가 주연을 맡아 이미 영미권에서는 엄청난 흥행수익을 거뒀다고 하네요. 헐리우드에서까지 여러 작품을 낼정도로 인기가 많은 이 작품 혹시 동화 같이 느껴져서 내키지 않으신다면 영어 원문 소설책을 통해서 영어공부도 덤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데미안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데미안'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도 주인공이 읽는 책으로 소개되는 등 그 제목만큼은 아주 유명하죠? 이 책은 화자가 '데미안'이라는 친구를 관찰하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면하는 사회적 압박과 그들이 느끼는 감정등을 보여주는데요 이를 통해 독자역시 자기 스스로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험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청소년 필독서에 속하지만 성인분들도 읽을때마다 새롭가 다시금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남녀노소 누구라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삼국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중국문학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삼국지'입니다. 삼국지는 중국의 역사를 배경으로 한 소설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책인데요 우리나라 역사관련 서적은 읽어보거나 들어본적 없다고 해도 '삼국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이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책입니다.
삼국지의 대표적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책의 제목에 다라 3개의 나라로 항목을 나누었을 때 크케 위, 촉, 오나라의 주군과 장수들이 이지요? 먼저 촉나라를 살펴보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도원결의'의 주인공인 '유비', '관우', '장비'가 있습니다. 천재 지략가인 '제갈공명'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위나라는 결국 삼국을 통일하게 되는 '조조' 그리고 '위연', '하우돈'과 같은 장수들이 떠오르네요. 마지막으로 오나라의 경우 위, 촉과 천하를 삼분하여 세력을 유지하는 '손권', 그리고 촉에 '제갈공명'이 있다면 오나라에는 지략과 무예를 겸비한 장수 '주유'가 있습니다. 이들이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벌이는 숨막히는 전쟁과 결투, 그리고 그 속에서 인물들끼리 주고 받는 수많은 명대사들에 감탄하다보면 겨울방학 내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오기 힘들게 할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겨울방학에 읽기 좋은 책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요즘은 책 말고도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고 하지만 실상은 유튜브 새로고침만 하다 하루가 가버리는 것이 현실이지요? 위 책들을 관심갖고 읽기 시작하시면 재미도 교훈도 얻는것과 동시에 후회도 남기지 않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