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월 CONY/FBY 배당금 발표
오늘은 CONY/FBY의 월배당 소식으로 돌아왔습니다. 두 상품은 각각 코인베이스와 메타의 커버드콜 상품으로 초고배당률로 유명하죠? 과인 이번에도 60%를 넘는 배당률(분배금률)을 유지하였을지 같이 한편 살펴보시죠.
24년 4월 CONY/FBY 배당락일 / 배당금 지급일
두 etf 상품의 배당락일/배당금지급일은 동일하답니다. 배당락일은 4/3, 배당금지급일은 4/8이었네요. 이렇게 여러 상품의 배당락일과 배당금 지급일을 맞추는 이유는 아무래도 업무효율 극대화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위 4/8(배당금 지급일)은 자산운용사인 일드맥스가 배당금을 분배하는 날로 이를 받은 증건회사가 개인 계좌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받게 되는 날짜는 증권회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일드맥스사는 국내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위 일자들도 미국시간을 기준으로 한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2024년 4월 CONY 배당금/분배금
4월의 코니 성적은 어떨까요? CONY의 4월 배당은 주당 2.7944달러로 전달 1.6619달러와 비교하였을때 엄청난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연배당률로 계산하면 무려 135%에 육박하는데요 이또한 지난달 73.13%와 비교할 때 엄청난 상승이네요. 배당금이 이번달만 같다면 1년 후에는 배당금이 원금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니 정말 무시무시한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마도 비트코인의 상승 영향이 아닐까 싶네요.
2024년 4월 FBY 배당금/분배금
FBY의 4월 성적은 어떨까요? FBY의 4월 배당금은 주당 1.1705달러로 지난 달 1.1787달러와 비교하였을 때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이를 연배당률로 환산하면 연 65%를 넘는 것인데요 1년치 배당을 받는 것을 가정하면 원금의 절반 이상이 배당금으로 지급되는 것이니 이처럼 큰 배당금을 주는 상품은 사실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마치며
CONY/FBY배당금을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CONY의 배당금은 엄청난 수치여서 기억에 남네요. 과연 어디까지 초고배당이 지속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소식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하이리스크/하이리턴 잊지마시고 잘 알아보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